본문 바로가기
정보/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 소개 등장인물 몇부작 ott 정보

by 노멀타임즈 2024. 9. 18.
반응형

 

 

굿파트너 후속으로 판타지 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가 찾아옵니다. 악한 사람들을 처단하는 액션과 함께 사이다를 한껏 느낄 것으로 예상합니다. 지옥에서 온 판사는 9월 21일 SBS에서 첫 방송합니다. 아래에서 지옥에서 온 판사에 대해서 알아가세요.

 

 

 

드라마 지옥판 바로가기

 

 

 

 

지옥에서 온 판사

The judge from hell

 

방송 : SBS 2024.9.21~ (금, 토) 오후 10시

장르 : 액션, 판타지

몇부작 : 14부작

연출 : 박진표

극본 : 조이수

제작사 : 스튜디오S

ott :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지옥에서 온 판사 요약 소개

진짜 재판은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재판의 끝은 지옥을 향합니다. 판사의 몸에 들어간 악마 강빛나가 열정이 넘치는 형사 한다온과 함께 악인을 쓰러뜨리며 찐 판사가 되는 액션 판타지 드라마입니다.

 

 

 

등장인물

 

강빛나

박신혜 (닥터슬럼프,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피노키오)

 

서울중부지법 형사 18부 판사입니다. 서울대 법대를 다니다 사법시험에 합격하고 사법연수원에 들어가 수석으로 졸업한 인재입니다. 뛰어난 외모와 스펙까지 화려한 강빛나는 지옥에서 세상으로 내려온 악마입니다.

 

지옥에서 죄인을 심판했던 유스티티아는 재판 중에 실수해서 지구에 와서 죽은 강빛나 판사의 몸으로 들어갔습니다. 다시 지옥으로 돌아가려면 살인하고도 뉘우침 없고 용서를 받지 않은 죄인 10명을 심판해 1년 안에 지옥으로 보대야 합니다.

 

그녀가 보기에 지옥에 보내야 한다고 판단이 들면 구치소에 가지 않는 방향으로 선고를 내리고 따로 진짜 재판을 엽니다. 구치소에 보내지 않고 죄를 처벌하지 않는 판결에 피해자들은 억장이 무너집니다. 빛나는 판결로 비난을 받지만 자신은 죄인을 처단하기만 하면 되니 아무렇지 않게 여깁니다.

 

그러다 노봉경찰서 강력 2팀에 근무하는 한다온 경위를 만나면서 완벽히 임무를 완수하려던 계획이 방해를 받습니다.

 

 

한다온

김재영 (월수금화목토, 너를 닮은 사람,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다온은 노봉경찰서 강력 2팀 형사입니다. 뛰어난 기량으로 경찰대를 졸업하고 노봉결찰서 강력 2팀에서 근무한 지 6년입니다. 그는 따뜻한 마음, 날카로운 관찰력을 소유한 사람이고 대표적인 강강약약입니다. 피해자들에게는 걱정과 마음을 쓰고 가해자들에게는 양보도 없는 차가운 태도를 유지합니다.

 

우연히 강빛나의 재판에 의구심을 갖고 살피던 중에 자신의 과거, 믿기 어려운 비밀, 감정 등에 대면하게 됩니다.

 

 

구만도

김인권 (기생수: 더 그레이, 모범형사, 철인왕후)

 

만도는 서울중부지법 형사 18부의 실무관인 구만도의 몸으로 들어온 존재는 발라크입니다. 그는 지옥에서 재판정에서 빛나를 도왔듯이 자연스레 인간 세상에서도 판사인 빛나 곁에서 돕습니다. 의외로 악마 답지 않은 인간미가 있고 비위를 잘 맞추며 웃는 얼굴로 팩트를 날리는 것이 일상입니다.

 

 

이아롱

김아영 ( 낮과 밤이 다른 그녀, 웰컴투 삼달리, 하트가 빛나는 순간)

 

아롱은 아르바이트생입니다. 아롱은 지옥에서 내려온 존재로 원래 이름은 그레모리입니다. 지옥에서 우상시하던 강빛나를 만나며 좋아합니다. 빛나가 어떤 지시를 내려도 무조건적으로 따릅니다. 강한 빛나와는 반대의 태도로 상대적으로 약한 만도를 항상 갈굽니다.

 

 

오미자

김영옥 (나는 돈가스가 싫어요, 남남, 킹더랜드)

 

황천빌라 반지하방에 세입자로 거리에 놓은 폐지를 주워 생계를 유지하는 혼자 사는 노인입니다. 성격이 괴팍하고 싸우기 좋아하며 욕쟁이입니다. 빌라에 사는 사람들에게 장난기 없는 예언을 하는데 매번 틀린 적이 없습니다.

 

 

정재걸

김홍파 (감사합니다, 형사록, 카지노)

 

한 때 자신의 손으로 사업을 성공으로 이끈 5선 국회의원입니다. 포커페이스는 기본이고 그 뒤에서는 득과 실을 계산하며 유용한지 쓸모가 있는지 판단합니다. 장남인 태규와 빛나는 이미 파혼한 사이지만 유용하다고 생각해 빛나에게 친절히 대합니다.

 

 

장명숙

김재화 (왜 오수재인가, 여신강림, 쌉니다 천리마마트)

 

황천빌라 301호에 거주하는 황천빌라의 주인입니다. 웃는 인상에 따뜻한 마음을 가졌고 명절을 제외하고 빠짐없이 교화에 가는 신앙심이 깊은 인물입니다. 악마인 빛나를 이기는 몇 안 되는 사람으로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빛나와 만도에게 전도합니다.

 

 

김소영

김혜화 (손해 보기 싫어서, 잔혹한 인턴, 마인)

 

소영은 강력 2팀 팀장이고 형사로 근무한 지 27년째입니다. 다온을 데려와 정성과 사랑으로 보살피고 키웠습니다. 상고를 졸업하고 본인의 능력을 발휘하여 순경에서 경감까지 올라갔습니다. 수사할 때는 피해자를 위해 이성적으로 해결하고 정확하게 수사하려고 합니다. 예전에 다온과의 약속을 지키려고 합니다.

 

 

 

지옥에서 온 판사의 관전 포인트

지옥에서 온 판사의 관전 포인트는 세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악마가 정의를 구원하다이고 두 번째는 빛나는 죄인 10명을 채우고 지옥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이고 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진정한 빌런은 누구일까입니다. 전혀 상상하지 못했던 판타지, 법정, 악마와 같은 단어들의 조합이 기대를 만듭니다. 또한 등장인물들 간의 얽힌 비밀들도 궁금합니다.

 

 

 

어떤 액션으로 찐 악인들을 처단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빛나와 다온의 관계성도 기대됩니다. 드라마에서 위에서 체크해 둔 관점포인트를 알아보세요. 첫 방송 9월 21일 일요일에는 1, 2화를 연속 방송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만 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 소개를 마무리합니다.

 

 

 

 

지옥에서-온-판사
지옥에서-온-판사

 

 

 

 

 

반응형